*바느질 알림코너 */재봉틀.옷만들기

[스크랩] 홈패션은 초급,중급,고급에 작품 수 가 아니다.

맑음/이경애 2005. 8. 8. 02:12

 

*초급은 기초적인 준비물을 마련 할 줄  알아야 초급이고

파이핑만들기,바이어스만들기,지퍼달기,푸릴만들기, 레이스소요량 방법 등이며

 

*중급은 작품의 기본 원리 작품에 소요량 을 낼 수 있어야 하고

작품의 계산방법/소요량 을 낼 수 있어야 한다. 즉 한 작품당 이론/가격 을 알아야 한다.

  

*고급은 그 작품에 재단과 패션을 이해 할 수 있어야 한다.

한작품당 재단방법은 기본이며 디자인은 최소 3가지 이상은 응용 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강사반)지도자과정 즉 지도자는 초급/중급/고급 과정을 마스트한 사람이 다른 상대에게

그 과정을 전수 해 줄 수 있는 지도력을 익히는 과정이다. 지도자는 지식인이다. 본인의 머릿속에든

지식을 얼마나 정확이 빠르게 전달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작품 수에 매달려 어디까지가 아닌 어디를 거치면 강사반이 아니라 강사는 지도자가 되는 것이다.

지도자는 이 과정을 마무리하여 다른 상대한테 전수 해 주는 역할이다.

 

흔히들 몇개월, 몇단계, 커리큘럼, 에 의존한다.

우리나라는 점점 선진국가로 발전하면서 문화교육 수준은 이미 눈앞에 펼쳐져 있다.

선생님은 수를 샐 수 없을 만큼 많아진다. 웰빙시대 를 맞이하며 교육문화는 어차피 열려 있으므로

여가시간을 이용하며 무엇인가를 창출하려 한다. (청소년)학생들은 인력개발에 교육수준을 맞추므로

이미 중고등학교에서는 취미교육에 대대적으로 투자를 많이하며 주부들은 자아실현의 취미문화에

귀족취미형으로 어딘가에 찾아가서 배우는 시대를 넘어서 본인의 시간에 맞추어 방문출강의

개인과외 선생님을 원하고 있는 웰빙족 생활에 젖어 들고 있다.

 

바쁘다...정말 바쁘다. 짧은 시간에 너무도 많은 행복을 누리려 하는 세상이다.

우선 나부터 많은 것을 원하고 있다.

은행에 가기 싫어 폰타행,인터넷뱅킹으로 해결하면서도 바쁘다 하고...무엇이든 전화 한통화로

모든 것을 끝내려하고 택배의 힘을 너무도 많이 빌리고 있다.

그러면서도 바쁘다는 말을 서슴없이 한다.

 

이런 시대에 이미 우리는 젖어 있는 반면  나는 이 시대에 먹고사는 방법에 대책은 얼마나 준비하고

있는가?...많은 생각을 하게한다.

 

그 반면 나는 이런 말을 잘한다.

여러분...내가 선생님할때는 홈패션만해서도 한때는 큰 가정을 이끌어 간적도 있었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절대로 홈패션만해서는 요즘시대에 눈높이를 맞출 수 가 없으니 꼭!"... 양재, 퀼트를

접목하여 우수한 선생님이 되세요. 라는 말을 서슴없이 하고 있다.  왜?...

 

나는 이미 오너로서 내가 바라는...내지는 원하는...인재를 골라서 쓸 수 있는 단계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사람은 변하는 것이다. 솔직히 현제 나는 실력 있는 자를 적은 임금에 부리고 싶은 오너이다.

비록 내가 걸어온 과정이고 그 과정을 이해한다 하더하도 이미 나는 수익구조에 민감해져 있다. 

이것이 현 사회인 것이다.

 

나는 정말 내가 걸어온 길을 아름다운 여성들께 보기 좋은 으뜸가는 직업으로 나누어주고 싶다.

허나 그 과정은 인내하기가 너무도 길이 멀고 많은 것을 원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나의 꿈은 홈패션에

으뜸가는 여성 직업으로 정말 실력 있는 강사 교육을 시켜서 아름다운 여성평생직업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고 싶은 마음이다...

 

홈패션에 선생님(강사)이 되려는 사람은 많습니다. 허나 그 길은 작품 수 가 아니라 실력입니다.

그 실력을 쌓기란...본인의 투자와 노력입니다. 소잉티쳐 의 직업은 앞으로 전망 있는 직업이며

보이는 이미지가 월등하고 주부로서 직업에 가장 수명도가 길고 가정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여성평생 직업이므로 과감하게 투자하셔도 후해 없을 겁니다.

홈패션에 여성 직업으로 앞날을 내다본 이경애의 소견서 입니다.   

 

--이경애--2005년 8월 8일 새벽에...

출처 : 소잉카페(이경애홈패션)
글쓴이 : 소잉카페_ΚΗ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