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느질 알림코너 */상식*동대문*알림

[스크랩] 천 밀림에서 해방 "듀얼피드"(커텐 옆선 박음질 시 울지 않습니다.)

맑음/이경애 2005. 9. 11. 23:30
To  회원전체

천 밀림에서 해방 듀얼피드(커텐 옆선 박음질 시 울지 않습니다.)

 

천 밀림에서 해방 듀얼피드(얇은 천 커튼 옆선을 박음질 할 때 울지 않습니다.) 

듀얼피드란?

그동안 많은 시간동안 수 많은 미싱 애호가들의 고충은 바느질 할 때 마다 천이 밀리거나 우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
거의 대부분의 미싱은 천을 위에서만 잡아 주기 때문이다.
이 같은 고충을 해결 해 주는 것이 바로 "듀얼피드"의 혁명 이 랄 수 있다.

그러면 듀얼피드는 무엇인가?
듀얼피드는 위와 아래 양쪽에서 천을 잡아주기 때문에 옷감의 밀림이 전혀 없다.
즉, 듀얼피드가 천을 꼭 잡아주기 때문에 천이 밀리는 것을 방지 해 줄 뿐만 아니라, 직선누빔할 때에도 노루발을 교체하는 불편함 없이 누빔이 바르고 정확하게 잘된다.
특히, 누빔할때나 아주 얇은 천을 바느질할 때는 아무리 좋은 미싱이라도 천이 밀리는 것은 어쩔수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듀얼피드가 장착된 미싱은 바로 그런 불편으로부터 해방시켜준다.
1. 천을 위와 아래에서 잡아주는 역할을 하여 천이 일정하고 고르게 나가게한다.
2. 천이 울거나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천 밀림이 전혀없다.
아주 얇은 실크나 한복, 합성직물등 재봉하기 힘든 직물도 밀림없이 잘된다.
3. 누빔할 때 누빔노루발을 교체하는 불편함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4. 듀얼피드가 천을 잡아주므로 누빔이 바르고 정확하다.
5. 미싱퀼트를 할 때도 줄무늬와 날염무늬 및 문양을 정확하게 맞출 수가 있다.
6. 직선박기 할 때 대부분의 미싱은 직선이라고 사선에 가깝게 바느질이 되지만, 듀얼피드 사용시 아주 고르게 정확히 직선으로 된다.

 

출처 : 소잉카페(이경애홈패션)
글쓴이 : 소잉카페_ΚΗ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