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쉼터-짬시간/이야기...^^

송도바람-시누와 조카들과 함께...구경 나갔다가...

맑음/이경애 2008. 9. 15. 13:55

 

---------------이리저리 헤매다가 나의 마음을  잠시라도 붙들은 오늘에 낚시바늘에 걸린 글...

 

추석 휴가중...낚시한 월척입니다.^^어제저녁때 잠시 송도바람을...시누와 조카들과 함께 구경 나갔다가 주변을 핸폰으로...~*~

 

 

 

자리 빼앗길까봐...  - 복지법인 선덕원 원장 정 은득 제공-

 

나는 미국생활 10 여년이 지난 후 휴가를 내어 어머니가 운영하시던

한국의 고아원을 방문하였다.

내가 왔다고 애들을 다 강당으로 모이게 하였다.

예나 지금이나 애들은 단발머리에 콧물을 훌쩍거리면서

 100 여명이 내 주위에 모여들었다.

사람의 품이 그리운 이 애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애들을 품에

안아주는 것이다,

나는 할 수만 있는 대로 몇몇 애들을 가슴에 안아주고 자리에

앉았는데 4-5 살 되어 보이는 여자 아이가 잽싸게 내 품으로 파고들었다.

팔이 자라는 대로 무릎이 자라는 대로 애들을 앉혀놓고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를 하며

20 여분이 지났는데 갑자기 내 치마가 뜨뜻해 짐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여자 아이를 일으켜 세우고 보니 그 여자 이이가 오줌을 내

무릎에 앉아서 싼 것이다.

나도 놀랐지만 아이도 놀랐는지 일어서서 엉엉 울기 시작했다.

우는 아이를 달래고 “왜 쉬 마렵다고 하고 화장실에 가서 쉬를

하지 앉아서 누었어?” 나무람 반 일러주는 말 반 이야기를 하였다.

나의 나무람에 이 아이는 울먹이면 이렇게 말을 하였다.

 

“내가 화장실에 가면 이 자리를 다른 아이가 와서 앉으면 내가 자릴

빼앗기지 않아요?”


나는 망치로 머리를 맞은 것 같은 큰 충격이 내 전신에 가해지는 것을 느꼈다.


           - 복지법인 선덕원 원장 정 은득 제공-